특허 출원 방법
특허의 출원방법은 개인이 직접 특허청으로 출원하는 방법과, 대리인(변리사)을 통하여 출원하는 방법이 있다.

일단 특허를 출원하고 나서 1년 6개월이 되면 공개 되는데, 공개된 후에는 다시 출원할 수 없다. 따라서, 중요한 특허라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대리인의 도움을 받아 출원하는 것이 바람직하다.

(대리인의 통한 특허출원을 원하시면, einpat@einpat.com 으로 문의해주세요.)

개인이 직접 출원하는 경우는 http://www.patent.go.kr/portal/Main.do 에서 출원인코드부여신청과 전자문서이용신청을 한 후에, 위 사이트에서 안내되어 있는 순서대로 출원하면 된다.
특허 명세서의 양식
특허출원 명세서의 양식은 http://www.patent.go.kr/portal/Main.do 에서 특허 명세서 작성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면 잘 알 수 있으며, 여기서 가장 중요한 3가지는 [특허청구범위], [발명의 상세한 설명], [도면]이다.

[특허청구범위]는 발명을 정의하는 부분이며, [발명의 상세한 설명]과 [도면]은 발명을 설명하는 부분이다. 즉, [특허청구범위]는 보호받고자 하는 발명의 범위를 기재하여야 하고, [발명의 상세한 설명]과 [도면]은 특허청구범위에 대해서 설명하는 부분이며, 또한 발명을 공개하여 그 분야의 기술 발전에 이바지하는 부분으로서, 발명에 대하여 상세하게 기재하여야 한다.

이하는 상세한 양식이다.
특허 출원 명세서는 출원 후 1년 6개월이 지나면 공개되며,
http://www.kipris.or.kr 에서 많은 특허 명세서를 검색하고 찾아볼 수 있다.